'강좌'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1.07.05 [포토샵] 클릭 몇번만으로 느낌있는 사진 만드는 법 (빈티지, 필름 느낌의 사진) (4)
  2. 2010.06.29 [포토샵] 화보 느낌의 사진을 만들자 (8)

[포토샵] 클릭 몇번만으로 느낌있는 사진 만드는 법 (빈티지, 필름 느낌의 사진)

|





요즘 사진은 안찍고 기타만 죽게치다보니
아주 오랜만에 포토샵 강좌 만들어 보네요,
히힝....

오늘 강좌는 포토샵 커브만을 이용하여
색다른 색감의 사진을 만들어내보려 합니다
자자자~~알유레디?









자아 우선 원본과 보정본 비교입니다.


우선 포토샵에 원본 사진을 가져오시구요~
Ctrl-M을 눌러 커브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커브에서 채널을 RED로 바꿔주고
위와같이 S라인을 그려줍니다

다음은 채널을 GREEN으로 옮기시고
선을 위로 끌어 올립니다.

다음은 채널을 BLUE로 바꿔주시고 대각선 각이 보다 수평에 가깝게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채널을 RGB로 옮기신 다음에
아까 RED같이 선을 S라인으로 만들어주시면 끝!
초간단하죠???

자아~ 완성본입니다.ㅎ





다른 사진들도 똑같은 보정법으로 리터칭 해보았습니다.




 

 

 

나름 봐줄만 하지요? 히힛
어려워 보이실지도 모르는데
사실 클릭 몇번만 깨작깨작 거려서 만든겁니다
시간으로 측정하면
한 30초안으로 끝낼수도 있는 방법이지요
자자~~
포토샵 공부합시다~ㅎ








Trackback 0 And Comment 4
  1. 사랑해mj 2011.07.05 10:52 address edit & del reply

    너..
    심심하지?
    ㅋㅋㅋㅋㅋㅋㅋ

  2. 2011.07.06 22:48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MPnote 2011.07.07 21:14 신고 address edit & del

      마지막 사진도 나름 귀엽지 않나요?ㅎ

[포토샵] 화보 느낌의 사진을 만들자

|

화보처럼 멋있는 사진! 나도 만들수 있다!

이번 주제는 '화보처럼 멋있는 사진을 만들자' 인데요..

사실 사진 리터칭은 저도 하찮은 실력이라..

몇 없는 팁을 남발하는건 아닌가 고민도 많았어요..

근데 뭐..저 혼자 간직하는것보다 저와 처지 비슷한

많은분들과 공유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포스팅 합니다..

흙.....(약간은 아깝다는 생각도 들어요..ㅎㅎ)


자아..원본과 보정본 비교요~+_+


 
오늘 제주도엔 비가 내렸었는데요, 퇴근할 때가 되니 비가 그치더라구요~
간만에 동네 한바퀴를 돌며 사진찍으려 했으나 괜찮은 피사체가 없어 헛탕치고 집에 가다가
앞집의 개와 눈이 마주쳐서 한장 찰칵 하였습니다.ㅎ
우선 사진을 포토샵으로 불러 오시구요, 커브(Ctrl-M)를 엽니다.
그러곤 Red영역을 선택하고 커브를 다음과 같이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Green으로 바꾸시고 다음과 같이 커브를 만드세요.
(밝은 영역은 더 밝게, 어두운 영역은 더욱 어둡게)

그리고 세번째로 RGB를 다음과 같이 다운시켜줍니다.

그러면 이런 사진이 될꺼예요

커브를 다시 열고 다시 더 어둡게 만들어 주시구요

Hue/Saturation(Ctrl-U)을 열어  Hue를 아주 살짝 높히고, 채도를 낮춥니다

그러곤 빈 레이어 하나 만드시구요 그 빈 레이어에 다음과 같은 황색? 갈색?으로 채웁니다.

그담에 Overlay로 바꿔주시고 Opacity로 조절해주세요.

 마지막으로 Color Balance(Ctrl-B)를 열어 취향에 맞게 설정하시면 완성!!
저는 위의 설정데로 하였습니다.ㅎ


그럼 짜잔~~~+_+


멋진 사진이지만 의외로 쉽죠?+_+

청바지 모델이 있는 사진이었으면 더욱 멋졌을꺼 같아요..^^

자자..다들 연습!!ㅎㅎ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Trackback 0 And Comment 8
  1. 처리 2010.06.29 09:29 address edit & del reply

    ㅡㅡ;; 뽀샵이 없어 ㅡㅡ;; ㅎㅎㅎ

  2. BlogIcon 샤방한MJ♥ 2010.06.29 10:2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개... 쫌 웃긴데? ㅋ

  3. 성민 2010.06.29 12:31 address edit & del reply

    대문은 그냥 파란색이 느낌 날듯.~^^

    • BlogIcon MPnote 2010.06.29 13:19 신고 address edit & del

      ㅇㅇㅋ 나도 그게 나아서 일케 핸~ㅋ

  4. BlogIcon ftd montreal 2010.07.02 01:18 address edit & del reply

    색깔을 조절하니 정말 잡지같은 분위기가 나는군여

prev | 1 | next